스마트폰 - Made in Germany > 지난기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난기사

스마트폰 - Made in Germany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5회 작성일 19-04-25 16:44

본문

핸드폰 made in Germany
요즘의 핸드폰 생산은 삼성이나 애플같은 대기업만이 생산하고 있지만 실상 내용을 보면 너무나 간단한 조작과 잔돈푼의 투자로 생산이 가능한가 보다. 독일에서는 노키아가 10년전독일 보쿰(Bochum)에서 생산에 돌입했다가 곧 정리한 적이 있다. 그런데 이번에 또다시 장난감 업체같은  독일업체가 ‚Made in Germany‘를 등에 업고 생산에 돌입했다. 디스플레이, 확성기, 밧데리 만 아시아에서 수입하면 수 분내에 전부 조립이 가능하다.
이 제조업체는  550 명인원으로  전 세기 가정용 전화기를 생산하고 있는 Gigaset 사다. 설문조사에서 독일인 83%가 무명스마트폰이라도 독일제품이 있으면 이를 선호하겠다고 답했다는 데서 용기를 얻었다고 한다.
또 로보트를 포함한 조립시설은 불과 40만 유로에 구입할 수 있었다. 장래에는 자동화에 의해 독일 생산성이 상승할 것이며 중국은 인구감소로 인해 임금상승이 따르게 된다. 노동의 60%는 로보트와 기계가 맡으며 수작업은 40%에 지나지 않는다는 계산이다.
 1주일에 스마트폰 2000 대가 생산되고 있다. 시장성을 보면 스마트폰 전체 수요는 감소하지만 노인층에는 아직 확장가능성이 있다는 것. 지금 이를 목표로 생산되는 Android-Modell GS8185의 가격은 179 유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7
어제
128
최대
209
전체
3,381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