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페이지 열람 중
“미워서 안 찍었다.” 더불어민주당이 4·7 재·보궐 선거에서 참패한 이면에는 이 같은 유권자들의 ‘심판’ 여론이 강하게 작용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믿고 선택했던 ‘민주·진보 진영’ 여권에 대한 배신감과 실망이 마음을 돌리게 했다는 것이다. 이는 13년 전 대선 등 과거 선거 결과들에서 똑같이 나타난 바 있다. 민주당이 과거 겪었던 뼈아팠던 경험을 다시 자초한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번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결과가 2007년 대선 때와 “똑같다”고 지적한다. 민주당의 전신인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와…
독일 보건 당국은 하루 만에 25,464 건의 새로운 코로나 감염을 로버트 코흐 연구소 (RKI)에보고했습니다. 또한 24 시간 이내에 296 명의 새로운 사망자가 기록되었습니다. 그것은 금요일의 RKI 번호에서 비롯됩니다. 정확히 1 주일 전, RKI는 하루 만에 21,888 명의 새로운 감염과 232 명의 새로운 사망을 기록했습니다. RKI 가정에 따르면 현재 휴가 및 휴무로 인해 휴일 이전보다 약간 적은 수의 테스트가 수행되고 있습니다. RKI는 테스트 빈도가 부활절 휴가 후 이전 주, 즉 대부분의 연방 주에서 다가오는 주…
독일 보건 당국은 하루 만에 4252 건의 새로운 코로나 감염을 로버트 코흐 연구소 (RKI)에보고했습니다. 또한 24 시간 이내에 255 명의 사망자가 더 기록되었습니다. 그것은 화요일의 RKI 수치에서 나온 것입니다. 정확히 1 주일 전, RKI는 하루 만에 3943 명의 새로운 감염과 358 명의 새로운 사망을 기록했습니다. 데이터는 오전 4시 40 분 현재 RKI 대시 보드의 상태를 반영하며 후속 변경 또는 추가가 가능합니다. RKI에 따르면 주민 10 만 명당 7 일 이내에보고 된 신규 감염 건수 (7 일 발생)는 화요…
민주당, 전 당원 투표서 ‘서울·부산 시장 선거 공천’ 결정 당 “예견된 결과”…일각선 지지층 이탈·정치불신 확대 우려 “전체 당원 의지 아냐” 지적도…곧장 선거기획단 구성 들어가 더불어민주당이 2일 발표한 전 당원 투표 결과는 ‘예견’했던 대로 이변은 없었다. 86% 찬성으로 민주당은 내년 서울·부산 시장 보궐선거 후보 공천의 정당성을 확보했다고 자평했다. 반대는 13%에 그쳤다. 하지만 전 당원 투표는 지지층 이탈, 정치 불신 등 만만치 않은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선거 승리라는 정치적 이득에만 매몰돼 당헌을 이틀 만에 뒤집…
지구에서 6400광년 떨어진 ‘원숭이 머리 성운’을 가시광선으로 찍은 모습(왼쪽 사진)과 적외선으로 찍은 모습 비교. 적외선으로 찍으면 우주 먼지 건너편의 별이 잘 보인다 우주 쓰레기로 인한 재난을 그린 미국영화 는 지구 궤도에 떠 있는 허블우주망원경의 수리 현장에서 시작된다. 두 우주비행사는 몸이 둥둥 뜨는 무중력과 정확한 손놀림이 어려운 두꺼운 우주복 탓에 진땀을 빼면서도 작업을 이어간다. 우주비행사들이 애지중지 하는 허블망원경은 영화적 상상이 아닌 1990년 발사 이후 30년 넘게 활동한 천문학계의 진짜 장비다. 그동안 허블…
2013년, 한 산악 등반가가 프랑스 몽블랑에서 약 100여개의 귀중한 보석이 담긴 박스를 발견했다. 이 보석은 1966년 이 지역에 추락한 에어 인디아 항공기에 타고 있던 한 승객의 소유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