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 심판대회’가 지난달 9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 앞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정부를 규탄하고 있다. 김경호 선임기자 jijae@hani.co.kr 4·10 총선을 앞두고 ‘범야권 200석 압승론’이 커지면서 야당에서 일제히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시사하는 발언이 쏟아지고 있다. 정권심판론이 강력하게 작동하는 상황에서, ‘1여 다야’ 구도 속 선명성 경쟁까지 더해진 데 따른 모습으로 보인다. 그러나 자칫 보수층 결집과 중도층 이탈 효과를 부를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가장 앞장서 ‘정권 조기 종식’을 외치는 건 조국혁신당이…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의 주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3일(한국시각)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에서 열린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 튀르키예와 조별리그 F조 2차전 승리 뒤 기뻐하고 있다. 도르트문트/AFP 연합뉴스 골키퍼와 1대1로 마주한 상황, 골 욕심 대신 양보를 택했다.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르스)의 이야기다. 호날두가 23일(한국시각) 독일 도르트문트의 BVB 슈타디온에서 열린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튀르키예와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3…
위험한 얼어 붙은 비는 몇 분 만에 거리를 미끄럼틀로 바꿨습니다. 포트 워스 (미국 텍사스 주) 근처의 주간 고속도로 35W에서는 목요일에 100 대 이상의 차량이 서로 밀려났습니다. 최소 5 명이 사망했습니다.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여러 명의 희생자가 치명적인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사진은 혼잡 한 교통 체증에서 공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트럭은 말 그대로 승용차를 부수고, 자동차는 서로 압착되었으며, 충격의 힘으로 인해 서로 위에 놓이게되었습니다. 여기 North Fort Worth의 현장에서 제가이 지역에서 본…
앞서 GM도 전기차 업체로 변화 선언 미국 자동차업계가 조 바이든 행정부의 친(親)환경 행보에 재빠르게 태세를 전환했다. 제너럴모터스(GM)에 이어 포드도 대대적인 전기차 사업 투자를 선언했고, 크라이슬러는 연비 규제를 낮추기 위한 법정다툼에서 손을 떼기로 했다. 새 정부에 ‘미운털’이 박히지 않으려는 목적도 있지만, 환경 친화 정책에 따라 늘어날 전기차 수요를 경쟁업체에 빼앗기지 않겠다는 속내도 읽힌다. 4일(현지시간) 미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 자동차업계 2위인 포드는 이날 2025년까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각각 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결국 사면초가에 몰렸다. 6일(현지시간) 미국 의회를 폭력으로 물들인 시위대를 향해 ‘승리를 빼앗긴 애국자’라고 지칭하며 선동을 멈추지 않은 대가다. 대통령 측근들은 줄사표를 내며 등을 돌렸고, 민주당뿐 아니라 내각과 공화당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을 당장 끌어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집회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연설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집회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페이팔 창립 초기의 머스크 - 일론 머스크 현 테슬라 CEO가 페이팔 창립 초기이던 2000년 10월 미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 본사에서 페이팔 로고가 붙은 컴퓨터 모니터 옆에 앉아 미소짓고 있다. 페이팔은 맥스 레브친과 피터 틸이 함께 만든 ‘컨피니티’와 머스크가 세운 ‘X.com’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AP 연합뉴스 [홍익희의 新유대인 이야기] [50]핀테크 시대를 활짝 연 우크라이나 출신 레브친 실리콘벨리에서 피터 틸과 일론 머스크의 명성에 가려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개발자가 있다. 바로 핀테크 시대를 연 맥스 레브친이다.…
고고도 태양광 무인 항공기 EAV-3가 비행하는 모습. LG화학 제공 LG화학의 차세대 배터리를 탑재한 무인기가 고도 22㎞ 성층권에서 안정적으로 비행하는 데 성공했다. LG화학은 항공항공우주연구원이 개발한 고고도 장기 체공 태양광 무인기(EAV-3)에 리튬-황 배터리를 탑재해 성층권 환경에서 비행하는 시험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EAV-3는 고도 12㎞ 이상 성층권에서 태양 에너지와 배터리로 오랜 시간 비행할 수 있는 날개 길이 20m, 동체 길이 9m의 소형 비행기다. 날개 위 태양전지판으로 충전해 낮에는 …
40만원대 5G폰 LG전자 모델들이 23일 40만원대 실속형 5G 스마트폰 신제품 ‘LG Q92’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ㆍ갤럭시 A51보다 저렴하게 내놔 ㆍ“5G 시대 맞아 대중화 선도할 것” LG전자가 지금까지 출시된 삼성전자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5세대(5G) 이동통신용 스마트폰을 내놨다. 가격은 실속형이지만 고성능 칩셋과 고화질 카메라 등을 탑재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향후 국내외 5G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복안이다. LG전자는 오는 26일 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5G 스마트폰 ‘LG Q92’를 …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지금부터가 본격적으로 경제 반등을 이뤄낼 적기”라며 정책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며 “정부와 민간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3분기부터 경제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정부는 전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경제의 대침체 속에서 우리 경제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이 매우 큰 폭으로 성장이 후퇴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기적같은 선방 결과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ㆍ프리미엄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흔들림 완화·색 표현 높여 삼성전자가 14일(미국 현지시간) 공개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의 최상급 모델인 ‘S21 울트라’에는 삼성전자의 최첨단 카메라 기술이 적용됐다. 그 중심엔 1억800만화소의 프리미엄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가 있다. 이미지센서는 카메라 렌즈로 들어온 빛을 전자 신호로 바꾸는 핵심 반도체다. 아이소셀 HM3는 HMX, HMI에 이은 삼성전자의 3세대 이미지센서다. 손톱보다 작은 크기에 0.8㎛(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의 화소 1억800만개…
전기전문
집수리 전문
FFM 0178 5686 999
0162 602 4422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